브랜치 전략을 세우는 이유
- 하나의 프로젝트 소스코드를 여러 개발자가 다루다보면 여러 이슈가 발생한다.
- 협업을 위한 약속
1. gitflow 브랜치 전략
대규모에 적합하다.
- master
- production에 출시가 가능한 브랜치
- develop
- 개발이 완료된 최신 브랜치
- feature
- 기능 개발 단위로 Feature 브랜치가 생성됨, 개발 브랜치
- release
- Develop 브랜치에서 생성됨
- 개발이 완료되어 출시를 위해 준비하는 브랜치
- hotfix
- Production에 배포 된 버전에서 발생한 버그를 수정하는 브랜치
2. github flow 브랜치 전략
소규모, 빠른 개발 단위에 적합하다.
slave라는 단어가 떠오르는 master 대신 main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있다.
- main (master)
- featur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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