장점
어노테이션 기반으로 코드를 자동 생성하므로 생산성이 높아진다.
반복되는 코드를 생략할 수 있어 가독성이 좋아진다.
유지보수에 용이하다.
단점
자동 생성해주기 때문에 개발자의 의도대로 정확하게 구현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한다.
@Getter, @Setter
데이터(모델) 클래스를 생성할 때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getter/setter 메서드를 어노테이션으로 대체하는 기능을 제공한다.
생성자 자동 생성 어노테이션
- @NoArgsConstructor : 매개변수가 없는 생성자
- @AllArgsConstructor : 모든 필드를 매개변수로 갖는 생성자
- @RequiredArgsConstructor : final 이나 @NotNull이 설정된 변수를 매개변수로 갖는 생성자
@ToString
필드의 값을 문자열로 조합해서 리턴한다.
민감한 정보가 있다면 @ToString(exclude = "name") 속성을 사용해 특정 필드를 자동 생성에서 제외할 수 있다.
@EqualsAndHashCode
객체의 동등성과 동일성을 비교하는 연산메서드를 생성한다.
클래스 단위의 객체를 비교하는데 사용한다.
- equals : 두 객체의 내용이 같은지 동등성(equality) 비교
- hashCode : 두 객체가 같은 객체인지 동일성(identity) 비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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